커뮤니티

커뮤니티

미디어아트를 위한 특별한 미술장터

미디어아트 X페어’ 20~24일 금호갤러리
비디오아트·영상설치 등작가와 만남도

 

                      △이이남 작 'Blue Gatchaman’

 

 

 
미디어 아트만을 특화한 미술 장터가 열린다.

 

지역 문화 기업 아트팩토리가 ()예술경연지원센터 공모 사업 ‘2019 작가 미술장터에 선정돼 진행하는 미디어아트X페어20~24일까지 유·스퀘어 문화관 2층 금호갤러리 전관에서 열린다. ‘작가미술장터는 미술품 판로 개척과 소장문화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진행하는 행사로 판매 수익금은 전액 작가에게 지급된다.


미디어아트X페어는 미디어아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소수의 기관 컬렉션에 의존하는 미디어아트 생태계의 변화와 중저가 미술시장 내 미디어아트 컬렉션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인 광주에서 열리는 의미있는 기획이다.

 


페어에는 박상화, 정운학, 정선휘 등 미디어아티스트 47(국내 36·해외 11)이 참여하며 비디오아트, 영상설치, 평면 등 72점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와 에디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판매 작품은 10만원대부터 시작해 100~200만원대로 구성돼 있다.

 


본 전시는 기성작가와 루키작가로 나뉘어 진행되며 국내·외 작가의 실험성이 돋보이는 영상작품을 로테이션 상영하는 미디어아트 미니 시네마존이 별도로 운영된다. 또 본 전시 이외에도 해와 달의 표면을 산책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미디어 파사드 터널’, 관람객이 직접 영상콘트롤러를 조작하며 이미지를 새롭게 창작해보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체험’, 미디어아티스트가 직접 싸인한 에디션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행운의 미니옥션등도 열린다. 


 

미술시장 네트워킹프로그램은 두차례 개최된다. 20일 오후 4시에는 미디어아트x창의도시의 미래를 주제로 미술문화기획자 윤익, 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사업단 정진경 팀장, 박상화 작가가 참여한다. 21일 열리는 미디어아트x루키데이에는 조선대 박상호 교수, 해동문화예술촌 양초롱 감독, 미술평론가 조인호 등이 함께 한다. 관람 시간 오전 11~오후 7. 무료 관람

 

 

20190916

 

http://www.kwangju.co.kr/read.php3?aid=1568629274676937007